공지사항
협의회소식
자유게시판
HOME > 협의회 게시판 > 자유게시판
총 게시물 196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보도] 미주에서 해외동포 대상 첫 공직설명회 열린다

사무국 2015-10-16 (금) 17:14 4년전 4926

하버드, 에모리, UCLA 등 주요 대학 순회 개최

【뉴욕=뉴시스】노창현 특파원 = 해외동포 인재들을 대상으로 사상 첫 공직 설명회가 미주에서 열리게 돼 관심이 모아진다.

인사혁신처는 13일부터 30일까지 뉴욕과 보스턴 애틀랜타 LA 등 미국의 주요 도시에서 해외 공직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유학생 및 재외동포(시민권자 포함)를 대상으로 재외국민의 공무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다양한 인재의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13일 뉴욕대와 14일 뉴욕총영사관, 15일 보스턴대, 16일 하버드대 등 동부권에 이어 19일 조지타운 20일 조지워싱턴 22일 에모리, 23일 조지아텍 등 동남부권, 26일 UCLA, 27일 USC 29일 UC버클리 30일 스탠포드 등 8개도시에서 12차례 일정이 잡혀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한민국 공무원의 주요 업무와 복무여건, 공개경쟁채용(5·7·9급), 경력경쟁채용(5·7급) 등 규모와 주요 공공기관 채용일정 등을 안내하게 된다. 국내 공직박람회와 동일한 수준으로 현장밀착형 채용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개방형 직위공모의 경우 글로벌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정부의 국·과장급에 응모, 지원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국민추천제를 비롯해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DB) 수록에 필요한 자격, 절차 안내 등 해외의 우수 인재 인프라 구축활동도 이뤄진다.

인사혁신처는 우리나라 공직사회를 국민의 신뢰속에 유능한 공직사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 따라 지난해 11월19일 출범한 바 있다.

108만 전 공무원과 함께 모든 인사제도를 '국민의 눈 높이'에서 성찰하며, 국민의 봉사자로서 헌법가치를 수호하는 공무원, 전문성을 지닌 유능한 공무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공무원 인재상을 구현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은 "정부의 인사관리를 시대흐름과 국민 눈높이에 맞게 '일 잘하고 경쟁력 있는 공직사회'를 만드는 것이 변화의 첫 걸음"이라면서 우수한 해외 인재의 공직 진출이 장기적으로 공직의 다양성과 정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obin@newsis.com



이전글  다음글  목록